본문 바로가기

엔틱,빈티지 시계/Made in 그 외 국가들

올룬 데이저스트 오토매틱시계리뷰




안녕하세요. 프란시입니다.

오늘은 저번시간에 이어서 11월 11일 중국판 블랙프라이데이인 광군제를 맞이하여,

제가 장기간 사용해본 추천해드릴만한 기계식 오마쥬시계를 소개시켜드리겠습니다 ^^



위 사진을 보시고 바로 아셨겠지만,

위대한 위인인 윈스터처칠공을 포함, 세계의 유명인사들의 많은 사랑을 받아온 롤렉스의 데이저스트....

라면 참 좋겠지만, ㅎㅎㅎㅎㅎㅎ



그것의 감성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훌륭히 만들어낸

합법적인 카피인 오마쥬시계, 올룬의 데이저스트시계입니다.






사실상 젊은사람이 차기엔 상당히 부담스러울수도 있는 디자인이긴 한데요.


저도 사실 처음엔 그렇게 생각했었지만,


약 6개월동안 조금씩 조금씩 익숙해지면서, 작고 이쁜 이시계의 매력에 점점 빠져들게되었어요.







제가 손목이 흔히들 말씀하시는 난민손목이라 (둘레 약 16.5cm)

요즘에 새로나오는 크고 블링블링한 모델들을 착용하면,

마치 방패를 덧씌운듯 보기에 거북해지기 마련인데요 ㅎㅎㅎㅎㅎ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비교적 작은사이즈가 많은 빈티지와 엔틱시계를 좋아하게 되었어요.






서론이 너무 길었네요 ㅎㅎㅎㅎㅎ


우선 간단히 스펙부터 설명해드릴게요.


시계폭은 35mm, 러그폭 20mm이구요.


마감이나 재질, 블링블링함은 이 가격에서 도저히 생각하기 힘들정도로 훌륭한 가성비를 보여줍니다 ㅎㅎㅎㅎ






시계후면은 내부가 훤히 보이는 투명백이나, 제가 구입한 막힌버전 두가지가 있었는데요.


아직 보진 않았지만 10만원도 안하는 가격의 시계의 무브자체가 그리 아름답지 않을거라 생각이 들어서


그냥 깔끔하게 막힌걸로 했었습니다 ㅎㅎㅎ


근데, 이제와서 자세히보니까.


러그 우측하단에 올룬이라고 로고가 새겨져 있었네요... (6개월동안 차면서 몰랐습니다;;; )


디테일 어쩔...







쥬블리스타일의 메탈줄에 올룬브랜드 로고의 장식이 달려있는데요.

처음엔 저부분은 손톱으로 잡아땡겨 열었는데,

그걸보신 시계방사장님이 그거는 당기라고 있는게 아니라,

줄을 풀때, 줄을 잡아당겨 풀어야되서 그 부분을 시각적으로 표현/장식이라고 말씀주시더라구요 ㅎㅎㅎㅎ






사실 보시고계신 이 올룬이라는 회사에 대해, 


말씀드린 적이 있지만 (지난 올룬시계 포스팅 참조 : https://franceyvintage.tistory.com/5)


한때, 스페인출신 창립자로부터 시작된 스위스브랜드였지만,


그 명맥만 유지하다가, 


중국의 거대시계그룹인 베이도우사에 인수되었다고 합니다. (제 기억이 맞다면, 베이도우가 맞을 겁니다)







이 시계의 무브먼트에 대해 찾아보니,

모회사인 시계전문제조 본사의 무브를 사용하는 것으로 보이구요.

시계스타일은 그렇다치고,

시간을 맞출때 느껴지는 용두의 느낌과 날짜의 넘어감이...

이전에 말씀드렸던 카니발제품보다는 뭔가 더 스무스하게 기분좋은 느낌이 들구요.

감히 드는 생각으론, 

20만원대나 30만원대의 가성비 일제브랜드의 무브느낌의 그것에도 밀리지 않을거란 생각도 하게되네요.

(항상 뽑기운이 작용할순 있겠지만요 ㅎㅎㅎㅎ )






시간오차도 이전의 카니발시계처럼


4~5일정도 사용해야 약간의 시간오차가 눈에 보일정도이였습니다.


사실, 이정도 퀄리티의 쥬블리 시계줄만 사도, 소매가로는 5~6만원은 받을건데


조금 더 보태어서 제법 그럴듯한 시계까지 살수있다는게 


개인적으로는 정말 경악을 금치못할 정도인데요.







물론 저는 8만원대의 가격을 지불하고 구매했었지만,

지금 찾아보니, 알리익스프레스 최저가로 약 7만원 초반대에 구매가 가능하네요.

이 가격대의 오토메틱 세이코제품을 찾아보니...






배송비를 포함해 그나마 비슷한 가격대에 가장 인기있는 제품은 위의 상품이네요...


물론 정밀하고 검증된 세이코의 제품인것은 알지만..


그래도 역시...







배송비포함 7만원 초반대의 이 제품과는 비교가 안되네요;;;;


전에 다른 올룬시계상품 리뷰를 작성하며 알려드렸지만,


올룬사는 같은모양의 저렴한 배터리시계 쿼츠(quartz)와 고급진 기계식시계를 같이팔고 있어요.


혹 구매하실 분들은 쿼츠인지 기계식인지 잘 확인해보셔야되구요.







올룬을 차며, 젊은날 열심히 일해서 언젠가 롤렉스의 데이저스트를 구매, 


훗날, 아들에게 물려줄수 있는 멋진 아버지가 되고 싶다는 다짐의 상징으로도 제겐 나름 큰 의미가 있는 시계이네요


2018년 11/04일 현재기준으로 최저가를 찾아 링크를 아래에 남겼으니,


휴대폰 aliexpress 앱을 다운받아 링크클릭하시거나, 브라우저를 통해 들어가셔서 국제무료배송으로 구매가능하세요.




오늘도 방문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려요 ^^


다음에 또 좋은 포스팅으로 뵙겠습니다.






올룬 오마쥬 데이저스트시계 구매페이지 링크